본문 바로가기
리뷰 일기.

스마트 티비, 이스트라 tv, 55인치 티비, 안드로이드 티비 AN550UHD 추천 리뷰

by 모난기록 2020. 12. 31.
반응형

오늘은 최근 플렉스한 아이템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바로 제가 스마트티비를 그중에서도 기능 짱짱인 안드로이드 티비 이스트라 tv 55인치의 AN550UHD 입니다.

원래 TV는 생각지도 못한 소비였어요.
왜냐면 방을 리모델링하면서 lg 빔프로젝터를 사서 사용했거든요.

ph550 이라고 비싼 제품은 아니지만 그래도 45만원이라는 거금을 들여서 샀는데, 무상수리 기간 지나자마자 고장이 났네요^^(다시 생각해도 화나요.)

빔 프로젝터를 구매하시려는 분이 계신다면 부디 부디 부디 구매하지 않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빔 프로젝터 비추하는 이유(1년 이상 사용해본 후기)

1. 낮에 사용이 어렵다. (낮에도 잘 보이는거 사시려면 몇백 쓰셔야해요..낮에보려면 어두워야하는데 눈아퍼요..)

2. 재생할 때 조금만 사용해도 빔 주위 열기로 뜨거워지고, 가동되는 소리가 꽤 크다.

3. 이게 제일 중요한데요. 수리비가 비싸다. LG빔프로젝터를 들고다닌것도 아니고 협탁위에 맨날 올려놓고 사용했는데, 놀러갔다 온 다음날 작동시키니 화면이 뿌옇더라구요. 렌즈에 뭐가 묻은줄 알고 안경렌즈 닦는걸로 조심히 닦아내어도 똑같더라구요.

검색해보니 빔프로젝터를 오래 쓰면 열기에 렌즈가 녹을수도 있다고 하네요. 실제 이런 증상이 저 뿐만이 아니더라구요.

빔프로젝터 조금만 틀어놔도 빔 자체에 열기가 얼마나 높은데, 렌즈가 녹을수도 있나니.. 렌즈만 갈면되겠지 하고 검색해봤는데, 세상에 렌즈 일체형이라 렌즈 가는데만 30만원이 든대요.......

그래서 티비를 구매하게 됐어요. 정말 빔 프로젝터 사시려는 분들 계시면 걍 티비를 사세요..ㅠㅠ 티비가 더 저렴하고 화질도 백배 좋아요..

침대에 누워서 보거나 의자에 앉아 볼거라 벽걸이로 주문했습니다.

 저는 스마트티비가 아니라 안드로이드 티비를 구매했는데요.

안드로이드티비는 구글이 설치되어 있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을 깔아서 쓸수도 있고, 스마트티비 보다 정말 더 스마트하게 사용이 가능해요.

스마트티비보다는 10만원 정도 더 비싼데, 10만원 써서 몇년 편하게 쓰면 더 개이득이죠~!

저는 구매가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했는데요.

G마켓에서 스마일페이를 가입해서 스마일캐쉬를 37,000원 적립받았습니다. 

그 다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5만원권상품권을 할인받아서 구매한 후 스마일캐쉬로 적립해서 몇만원 더 세이브했구요.

적립금이랑 해서 50만원 초반대에 구매한듯 합니다~^^ 티비만 주문했으면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했겠죠~ 

설치된 티비와 제공된 사용설명서와 리모콘입니다.

티비가 와 정말 크더라구요.

제 방 크기가 2.5평 정도 되는데, 배달온거 보고 음.. 나 잘못 산건가 조금 후회했어요.

정말 어마무시하게 커요.

처음 티비를 마주했을때 와 이거 뭐지.. 내방 침대 사이즈랑 거의 똑같은데 싶었죠.

그래도 빔 크기보다는 작아요~^^ 그거 생각하면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니까 금방 적응 되겠거나 생각하고 셋팅을 시작했습니다.

티비 박스는 2주동안 버리지말고 보관해달라고 하셔서, 옥상에 가볍게 올려놓고 내려왔고요.

먼저 와이파이 연결해주고, 리모콘 연동해주고요. 

소리 사운드 돌비 사운드로 바꿔주고, 티비 화면도 절전모드에서 조절해주구요. 

필요한 앱들 깔아주면 끝이에요.!

저는 지상파 방송 보는걸 즐겨해서 '웨이브'를 별도로 설치해주었어요. 

이걸 위해 스마트티비가 아니라 안드로이드 티비를 구매했죠~!

4K 영상 화질 테스트

핸드폰으로 찍으니 사진이 정말 너무 안나오네요 ㅠㅠ 

화질 정말 좋습니다. 직접 눈으로 보셔야해요. 8K 동영상도 틀어보면 화질이 비교가 안되게 정말 좋아요. 

사람모공, 얼굴의 솜털, 주름, 손가락 털까지.. 정말 선명하게 보여서 깜짝놀랐어요.

화질은 대기업보다는 떨어지겠지 생각하고 주문한건데, 저는 집에서 사용하는 LG랑 삼성이랑 화질 다를바를 못느꼈어요!

밝기랑 색조, 명도, 이런걸 다 선택할 수 있어서 화질걱정은 안하시고 주문하셔도 될 것 같아요.

이스트라 티비를 주문한 이유는 크게 두가지에요.

바로 AS서비스랑 사운드 인데요. 

AS는 무상2년(전 부품 모두 무상)+ 유상6년까지 최장 8년까지 AS가 보장이 됩니다.

AS비용이 비쌀거같지만 각 부품의 AS비용이 이미 정해져있고 투명하게 공개가 되어있기 때문에 믿음이 가더라구요. (사후 서비스도 넘 마음에 들고요.)

다른 중소기업 티비도 첨에는 고려했었는데요.

그런데 다른 중소기업 TV들은 AS나 서비스센터, 고객센터에서 불만족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AS센터랑 전화 연결이 쉽지가 않아 직접 동영상을 보고 문제점을 해결했다는 구매자의 글을 보고 무조건 관리가 잘되는 회사의 제품을 사야겠다 결심을 했어요.

사운드도 다른 스마트티비의 경우는 티비 뒷면에 위치해있기때문에 잘 안들리는 반면, 이스트라 티비는 사운드가 앞면에 위치해 있어서 별도의 사운드바가 없이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홈화면인데요.

자주 쓰는 앱들을 즐겨찾기 해놓을수 있고, 자주 쓰는 앱 순서대로 편하게 설정해놓을수도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인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투브 틀어줘, 티비 틀어줘, SBS 틀어줘~ 음성으로 바로 시킬수 있어요!

넷플릭스와 유투브 모두 4K HDR 가 지원되기 때문에 좋은 화질로 볼 수 있어요~!

그리고 티비에 크롬캐스트가 빌트인 되어 있기때문에, 핸드폰으로 영상보다가 티비로 보고싶으면 그냥 버튼 하나만 클릭해주면 바로 티비에서 영상이 재생됩니다.

핸드폰이랑 티비를 연결하려고 설정하실 필요가 없어요.

이게 정말 편하더라구요. 원래도 크롬캐스트를 사서 사용하긴 했는데 티비에 내장되어있으니 넘 편해요.

구글 계정을 설정해놓으면 유투브도 내가 구독한 영상, 즐겨보던 영상 다 티비에서 그대로 연결해서 볼수있어요~!

보다보니 55인치도 금방 적응이 되네요.

방에 비해서 너무 클거라고 생각했는데 직접 써보니 괜찮아요! 

침실에서 55인치 티비 사시는 분들 많던데, 저도 괜찮네요~

티비는 클수록 좋다는말이 맞네요. 큰화면으로 유투브나 영화, 드라마를 챙겨보니 화질도 더 좋고 영화보는것같은 맛이 있어요~!

벽걸이 티비도 상하좌우로 움직일 수 있는 브라켓으로 설치해서, 소파에 앉아서도 티비를 틀어서 볼수 있어서 넘 편하더라구요.

구매하고 이틀정도 사용했는데, 배송도 빠르게 해주시고 문의사항이 있어서 이스트라 티비 서비스센터에 연락을 몇번 했는데, 빠른 전화연결과 친절한 서비스로 넘 만족 중입니다.

카카오톡 상담, 유선상담, AS 상담센터와 바로 연결이 되서 사용하실때 넘 편하실거에요.

중소기업 티비 이스트라 티비 추천합니다!

저는 케이블을 따로 연결하지 않고 유투브랑 넷플릭스, 웨이브를 보려고 샀는데 아무래도 지상파도 보고싶더라구요.

그래서 지상파 티비도 연결했는데요. 

그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 정리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