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 일기./일상기록

원목선반 / 3단원목 신발장 수납장으로 리폼하기

by 모난기록 2021. 3. 7.
반응형

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인테리어 글을 올리게되었네요.

작게 가구를 리폼했는데 결과물이 꽤 만족하게 나와서 리뷰를 올려요.


원래 가지고 있던 선반은 3단 원목 선반이에요.

국민 신발장으로도 오늘의집에서 인기있는 아이템이죠.

원래 집에서 주방에서 사용하다가 제방으로 넘어오게 되었는데요.

침대와 벽사이에 선반을 두고 사용하는 저는 이 가구를 이용하여 수납하기가 어렵더라구요.

선반 높이도 높아서 방이 더 좁아보이는 단점도 있어서,

이가구를 수납벤치처럼 눈에 안보이게 대신 수납은 가능하게 리폼해보려고 마음을 먹었답니다.


리폼의 첫 단계 : 내가 원하는 가구의 모습을 머릿속으로 디자인하고 리폼 방법을 생각하자.

저는 일단 3단 선반을 수납벤치처럼 낮게 만들고 싶었어요.

먼지가 들어갈수 있으니 뚜껑을 꼭 만들어서 열고 닫을 수 있게끔 만들고 싶었어요.

 

일단 다이소에 가서 미니톱을 사왔어요. 

내가 원하는 높이로 수납장의 다리를 톱으로 잘라줬답니다.

이렇게 낮아졌죠.

두번째 선반장을 뚜껑으로 사용하려고 했답니다.

뚜껑으로 열고 닫을 수 있게끔 상단 선반장의 나사 한쪽은 풀어줬어요.나사로 잠궈놓지 않으니 요렇게 뚜껑처럼 올리고 내릴수 있죠.

 

뚜껑이 밑으로 축 처지지않도록 지지대를 만들어주기로 했어요.

잘라낸 선반에서 나무살을 다 분리해줬어요.

카타로 박은거라 조금만 힘을주면 쏙 빠집니다.

뚜껑을 지지해줄 수 있도록 뚜껑하단에 선반 나무대를 글루건으로 고정해줬어요.이용한 나무들은 원래 선반에서 빼낸것들이라 톱으로 크기를 맞춰줄 필요가없어 너무 편리했어요.

요렇게 뚜껑밑에 나무대를 하나 달아주니 뚜껑이 잘 고정되죠.글루건도 목재를 잘 고정시켜주네요.저처럼 안보이는곳에 두고 사용할때는 굳이 앞면을 다 막아줄 필요는 없지만, 보이는 곳에 두고 사용하시려면 합판을 주문해서 앞면을 막아주는게 좋겠죠. (합판도 인테넛에서 주문하면 굉장히 저렴해요.)

요렇게 뚜껑을 열었다가 다시 닫을 수 있어요.벌써 깔끔하죠?

수납한 물건이 옆에서 보이지 않도록 막아줘야겠죠.아까 분리해준 나무살을 이용해서 옆면에 붙여줄거에요.나무살을 별도로 자르지않아도 사이즈가 딱 맞아요.
생각보다 너무 깔끔하죠?

 

사실 합판을 주문해서 수납장을 만드려다가 버릴 원목선반장을 한번 리폼해보자 생각하고 도전해본건데새로 살 필요없이 잘 나와서 개인적으로 넘 만족했어요.뚜껑이 완전 막혀있는게 아니라 혹시라도 안에 먼지가 잘 쌓이면 얇은 나무합판 주문해서 뚜껑밑에 달아줘도 될것 같아요 :)

침대 발밑에 수납장을 넣어주고 물건들을 수납해봤답니다.가로 80cm X 세로 29cm X 높이 35cm라 적지않은 물건이 수납돼요.

3단 선반에 보관해놓은 것들 쓰려면 선반을 밖으로 꺼내서 사용했어야했는데 이렇게 뚜껑열고 물건 꺼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 넘 편해요 :)물건들도 지저분하게 밖으로 보이지 않으니 얼마나 속이 시원하던지, 역시 집꾸미기는 짐이 없어야 완성되나봐요.

요렇게 콘센트도 정리해주고, 티비선도 정리해주었답니다.완성된 제 방 한켠 보여드릴께요.


티비 위에 달아줬던 안테나 선도 지저분해서 티비 뒷쪽으로 정리해줬답니다.리폼하길 너무 잘했어요.

 

침대에서나 의자에 앉아있을때 티비 밑에 물건들이 안보이니 훨씬 깔끔하네요.

제방이 얼마나 좁은지 체감되시죠?침대랑 티비만 있는것처럼 깔끔해졌어요.
하지만 이렇게 침대 밑에 수납장이 숨어있어요.안에 물건들 수납하고 사용할 수 있고, 편하게 뚜껑도 여닫을 수 있답니다.

비교전후 사진 안 볼수 없죠.여러분도 맘에 안드는 가구가 있으면 원하는 디자인으로 리폼해서 사용해보시는건 어떠신가요?생각보다 엄청 뿌듯하고 내가 만든 가구에 대해 애착이 생긴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