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사회뉴스 정보

하나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및 확인 방법 (하나카드 국민지원금 잔액조회)

by 모난기록 2021. 9.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이 시작되었는데, 다들 신청 하셨나요?

코로나 위기극복을 위해 정부에서 전국민 88%에게 지급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소비를 촉진하여 힘든 시국인 소상공인에게도 큰 힘이 될 예정입니다.

국민지원금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 택일하여 지급받게 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1인당 25만원씩 지급 되며, 사용기한은 지급일로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유효기간이 지나면 남은 지원금은 환불되지않고 국고로 반환되니 남김없이 사용해야 되겠죠.

재난지원금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신청가능하며, 오프라인으로 신청시 9월 13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하루 뒤 입금된다고 하니 서둘러서 신청하셔야겠습니다.

하나카드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난지원금 사용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할인, 캐시백, 적립 등 기존에 이용하던 혜택 그대로 받을 수 있고, 이용실적 및 연말정산 소득공제에도 포함된다고 하니 주거래 카드를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80% 상당 기준액과 가구별 21년 06월 당시 건강보험료를 비교하여 대상여부가 결정됩니다. 다만,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는 특례를 적용하여 대상여부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국민지원금 대상자 조회는 카드사 홈페이지나 카드사 어플, 카드사 콜센터, 카드사 ars, 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공단 앱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사 콜센터로 연락해도 대상자 조회가 가능해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가 아니라고 뜬다면 자격요건에 맞지않다는 뜻인데요. 혹시나 미대상자에 해당되신다면 이의신청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의신청을 하여 지급 대상으로 전환된 국민도 있다고 하니 아래 재난지원금 미대상자 이의신청 방법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및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 조회 방법 (코로나 상생 국민

안녕하세요. 내일부터 코로나 국민상생지원금 지급이 시작됩니다. 대상자 조회 알림서비스를 신청했다면 오늘부터 코로나 국민상생지원금 대상자에게 안내가 시작됩니다. 코로나 5차 재난지원

monann.tistory.com

 

  

■ 하나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국민지원금 대상자에 해당된다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주 금요일까지는 요일제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요일제는 아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시에는 카드사 콜센터, 카드사 홈페이지, 카드사 어플에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오프라인으로 신청 원하실 경우 9월 13일이후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기간은 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으로 하나카드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에서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하나카드 홈페이지 접속하여 조회/신청하기 클릭
  • 하나카드 어플에서 신청하기
  • 하나카드 콜센터 ARS (하나카드 고객센터 1800-1111 / 하나 전용 ARS 1800-3701) 전화하여 신청
  • 하나은행 창구에서 신청하기 (9월 13일부터 가능)

아래 하나카드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해줍니다.

 

하나카드

 

www.hanacard.co.kr

신청하기(대상여부조회)를 클릭해준 뒤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잠깐! 하나 BC카드로 재난지원금을 지급받고 싶으시면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BC카드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은 밑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하나카드 콜센터ARS로 국민지원금 신청

온라인 신청 방법이 어려우면 간단하게 하나은행 콜센터로 연락해서 국민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연락처

  • 하나은행 콜센터 1800-1111 (연결 후 #버튼 클릭)
  • 하나은행 전용 ARS 1800-3701

 

 

■ 하나BC 비씨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BC카드로 재난지원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재난지원금을 신청해야합니다.

BC카드에서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BC카드 홈페이지 접속하여 본인인증 후 신청
  • 페이북 App 에서 신청
  • 비씨카드 국민지원금 전용 ARS (1566-4800 / 1588-6374) 연락하여 신청

BC카드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신청을 하실 수 있는데, 신청가능한 카드사를 알려드립니다.

아래 BC비씨카드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링크를 클릭해줍니다.

현재 BC카드로 신청가능한 카드사는 우리카드, SC제일, 하나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DGB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수협은행, 저축은행, 광주은행, 새마을금고, 우체국, 제주은행, 신협은행, BC바로카드, 케이뱅크, 카카오페이, 차이카드가 신청 가능합니다.

▼ BC카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하기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go.bccard.com

생년월일과 BC카드 번호를 입력한 후 유효기간과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전부 기재한 후 대상자 조회 및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 하나카드로 국민지원금 신청

아래 하나원큐카드-하나카드 에서 국민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어플 다운로드 국민지원금 팝업창에서 지금바로 확인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신청하기(대상여부조회)를 클릭 한 후 본인인증 한 후 신청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하나원큐 카드 - 하나카드 - Google Play 앱

카드이용 및 혜택, 자꾸 쌓이는 하나머니, 편리한 금융, 생활O2O서비스와 간편결제까지~ 생활속의 작은 즐거움은 새로운 하나카드로 시작하세요!

play.google.com

 

Q 하나카드 재난지원금 지역변경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 후 거주지가 변경되신 경우 지원금 사용지역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단, 주민등록상 주소가 변경된 경우만 가능합니다.

 

Q 하나카드 국민지원금 이용내역 확인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 또는 하나카드 어플에서 이용내역 및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시 주의사항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및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 조회 방법 (코로나 상생 국민

안녕하세요. 내일부터 코로나 국민상생지원금 지급이 시작됩니다. 대상자 조회 알림서비스를 신청했다면 오늘부터 코로나 국민상생지원금 대상자에게 안내가 시작됩니다. 코로나 5차 재난지원

monann.tistory.com

 

■ NH농협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NH농협카드 재난지원금 신청기간방법 국민지원금 신청 (농협카드 고객센터 연락처)

안녕하세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이 시작되고 사용하시던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지급 받으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국민지원금 사용시 사용하던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monann.tistory.com

 

■ KB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KB국민은행재난지원금 신청 및 예약 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2021년 09월 08일 오늘은 출생년도 끝자리수 3번과 8번인 분들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인당 25만원씩 지급되는 국민지원금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지급을

monann.tistory.com

 

■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5차 전국민 재난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지급시기 (신한카드, BC카드 재난지

안녕하세요. 어제부터 코로나 5차 재난지원금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다만 이번주 신청기간에는 요일제를 적용하여 신청하여 지급합니다. 오늘은 생년월일 끝자리

monan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