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은 일기./맛집

서울 영등포역 타임스퀘어 주변 맛집 로꼬로꼬조개찜 추천

by 모난기록 2021. 3. 7.
반응형

 

오늘은 근래에 맛있게 먹은 식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영등포역에 있는 로꼬로꼬조개찜 이에요.

이곳은 친구가 추천해준 맛집이라 기대를 하고 방문했어요 :)


조개를 담아놓은 수조통도 깨끗하고 조개질이 좋을것같아서 기대가 되더라구요.

일요일이라 사람이 별로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굉장히 많았어요.

식당보다는 술집에 가까웠어요. 주위분들 다 술을 드시고 계셨던...

그나마 자리마다 칸막이가 설치되어있어서 조금은 안심했답니다.

저희는 로꼬로꼬 조개찜 중자를 주문했어요.

사람이 더 있었으면 다른 해산물도 추가 주문했을텐데 저희는 두명뿐이였으니,,,,

먼저 세팅을 해주셨습니다.

속을 따뜻하게 댑혀주는 죽과 부추전을 주셨답니다.

 

죽은 따뜻하고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부추전은 서비스로 주셨는데 요고 진짜 맛있어요..!!!

바삭하고 감자전 구운것처럼 너무 맛있더라구요. 전은 추가로 주문해서 먹고싶을 정도로 맛있었어요.


잠깐! 조개찜 맛있게 즐기는 TIP

소스장을 주실거에요.

양파에는 초장을 넣어주고, 간장에는 와사비를 넣어서 섞어주세요.

조개랑 양파넣은 초장을 같이 먹으면 진짜 깔끔~하고 맛있어요.

조개손질은 직원이 해주시니 손댈 필요가 없어요.

조개는 쑥갓과 함께 드셔보세요. 향긋함이 조개찜을 더 맛있게 해준답니다.

조개를 어느정도 다 먹으면 직원을 불러서 닭손질을 요청드리면 돼요 :)

닭도 다 드시면 칼국수 추가로 주문해서 드시면돼요.

아 참고로 닭을 별로 안좋아하시면 닭을 조개로 변경해서 드세요 :)


조개찜이 나왔어요!!

양이 정말 많아서 깜짝 놀랐답니다. 

조개들도 큼직큼직하고 닭도 보이고 넘 배가 고파졌어요.

너무 많은 양에 어떻게 손질을 해야하나 살짝 걱정했는데, 직원분이 다 손질해주셨어요.

먹기 편하게 셋팅해주셨답니다 :)

먼저 조개 관자를 이렇게 먹기좋게 잘라서 셋팅해주셨어요.

위에 초록초록 한건 쑥갓입니다.

쑥갓 조개찜이랑 첨 같이 먹어봤는데 넘 향긋하니 맛있더라구요.

아래 쪽에는 전복과 낙지를 손질해서 올려주셨어요.

낙지도 전복도 부드럽고 너무 맛있었어요.

해산물들이 정말 신선하더라구요.

알려주신대로 양파랑 초장을 잘 섞어서 소스장 만들어 놓았어요.

먹기 편하게 손질해주셔서 먹기 시작해보았답니다.

요렇게 석화도 보기 좋게 올려주셨어요.

석화먹는데 맛있었습니다.

역시 싱싱!! 냄새 하나도 안나구요. 비린내도 없었어요. 

조개찜은 이렇게 쌈장이랑 양파랑 같이 먹으면 맛있어요.

쑥갓도 올리면 향긋하고 조개찜은 부드럽고 하 너무 맛있었습니다.쑥갓 향이 이렇게 좋은거구나 첨 알았네요.

안에도 조개가 깔려있어서 조개꺼내서 먹느라 손이 바빴답니다.

조개가 해감이 잘 된건지 돌도 한번도 안씹히고 잘 먹었어요.

집에서 엄마가 조개찜 해주면 돌이나 조개껍질이 씹히는데 로꼬로꼬는 그런게 없어서 넘 만족했어요.

 

조개를 다 먹고 닭손질을 요청드렸답니다.

요렇게 닭을 먹기좋게 또 손질해주셨습니다.

닭도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양이 생각보다 넘 많아서 배가 금방 차서 저는 닭다리 한개만 먹고 나머지는 친구가 다 먹었어요.

닭 부드럽고 맛있다고 잘 먹더라구요,

배불러도 칼국수는 다 먹는 우리는 한국인이죠?

배불러도 칼국수를 먹었답니다.

해물이랑 닭이랑 같이 끓인 육수가 얼마나 맛있었게요.

거기에 칼국수를 넣으니 진짜 맛있었답니다.

 

오랜만에 싱싱하고 맛있는 조개찜 먹고 행복했어요.

 

조개찜을 드시고 싶으실땐 가까운 영등포역 로꼬로꼬 조개찜 추천해요!

내돈 내산으로 다녀온 솔직 후기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