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사회뉴스 정보

비트코인 시세 I 도지코인 시세와 도지코인 전망 조사 :: 일론 머스크의 힘은 어디까지?

by 모난기록 2021. 4. 30.
반응형

테슬라 CEO인 앨런 머스크가 아들을 위해 구매했다는 가상화폐 아시나요?
바로 도지코인 이라는 가상화폐입니다. 이 소식 이후 도지코인 시세가 엄청나게 급등하였다가 현재는 많이 하락한 상태입니다.

도지코인이 업비트에 상장된게 2월 24일로 비교적 최근인데도 가격변동이 엄청 심한 코인으로 유명합니다.

앨런머스크 한마디에 올랐다 떨어졌다 하는 도지코인, 오늘 이더리움은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는데요.

도지코인도 이더리움에 맞설수 있을지, 도지코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을듯 합니다.



■ 도지코인 시세 

도지코인은 처음에 joke currency 라고 불리면서 장난처럼 시작된 코인입니다. 
일본 품종의 시바견을 마스코트로하여 생겨난 도지코인, 이름이 도지코인인 이유가 DOG끝에 E를 붙여 도지코인이라는 이름이 탄생하게 된것인데요.
 
도지코인은 도지 팁봇을 활용해 레딧, 트위터, 트위치TV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팁을 주는 용도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초기 도지코인 생상량은 1,000억개로 고정되어 있었지만, 지금 현재는 무제한 생성으로 생성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1분마다 10,000개의 코인이 생겨나고 있고, 1년에 약 52억개의 새로운 도지코인이 생성되고 있죠.

지난 1월 도지코인 가격은 1개당 14원에 불과했으나, 현재 1코인당 455원까지 치솟아 올해들어 3,100%의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도지코인은 역대 최고가 8,199만원에 비해 현재 16.4% 정도 떨어진 하락세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미국 투자자들은 4월 20일을 도지데이로 칭하고 도지코인 시세 급증을 위해 가격을 끌어올리려 했지만, 정작 도지데이에 도지코인 시세가 급락하며 국내 거래대금도 5~7조원으로 줄었다고 합니다.

한창 잘나갈때 국내 거래대금이 15조에 육박했었다고하니 어마어마 하죠.



■ 도지코인 전망

도지코인의 전망은 그리 밝지못한 것 같습니다.

도지코인 전망에 대해 암호화폐 전도사라고 불리는 갤럭시 디지털 최고 경영자인 마이크 노보그라츠는 도지코인을 전혀 내재 가치가 없는 코인이므로 도지코인 대신 차라리 비트코인에 투자하라고 조언했는데요.

도지코인은 발행량에 제한이 없고 무한대로 생성된다고 알려드렸는데요.
이렇게 공급량이 많아지면 자연스럽게 시세가 낮아질수 밖에 없어보입니다.


다만, 도지코인의 일종의 교주로 추앙받고 있는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
그의 암호화폐 사랑은 예전부터 유명했고, 2020년부터 불붙기 시작한 2차 암호화폐 열풍에 더욱더 불을 붙히는 역할로 유명했죠.

일론 머스크는 2021년 2월 테슬라는 비트코인에 15억 달러 규모를 투자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테슬라 자동차 구입에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결제서비스를 제공했어요.

전망은 그리 밝지않지만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놓지않는한 열풍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