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2021 팬톤 올해의 색상 '얼티메이트 그레이 & 일루미네이팅'

by 모난기록 2020. 1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년 2021 팬톤 색상이 공개되었네요~!

글로벌 색체전문기업인 '팬톤'에서는 매년 컬러 트랜드와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시대 흐름을 분석하고 그 해답을 반영하여 올해의 컬러를 선정하는데요.

2019년에는 리빙코랄, 2020년에는 클래식 블루에 이어 그동한 팬톤 올해의 컬러로 선정되었던 컬러들은 발표와 동시에 디자인, 뷰티, 패션, 인테리어 등 많은 분야활동에서 사용됩니다.

아래 올해의 팬톤 컬러로 선정되었던 색상들을 정리해보았는데요.
2016년도 로즈쿼츠 세레니티가 제일 기억에 남네요.
색상 조합이 이뻐서 핸드폰 바탕화면에도 저 색상조합으로 많이 꾸몄었거든요.

팬톤 올해의 색상

이렇게 '올해의 컬러'는 아이디어와 감정을 표현하는데 도움을 주고, 의사소통의 중요한 창구가 되기때문에 매년 12월 초 어떤 컬러가 올해의 컬러로 선정될지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습니다~!

 

드디어 2021 팬톤 올해의 컬러가 발표 되었습니다.

 2021년을 이끌 팬톤 올해의 컬러는

PANTONE 17-5104 Ultimate Gray (얼티밋 그레이)

PANTONE 13-0647 Illuminatinr (일루미네이팅) 2가지의 컬러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얼티밋 그레이 & 일루미네이팅이 올해의 컬러로 선정된 이유와 이 컬러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알아볼게요.

PANTONE 17-5104 Ultimate Gray (얼티밋 그레이) / PANTONE 13-0647 Illuminatinr (일루미네이팅)

 

팬톤에서는 '한가지 컬러보다 멀티플(multiple)한 컬러가 올해의 컬러를 가장 잘 표현한다. 서로 다른 것들이 어떻게 서로를 보완해주는지를 강조하려고 하며, 색상 자체의 의미가 아닌, 하나 이상의 의미를 주려한다. 생상한 노란색 일루미네이팅과 함께 오래 지속되는 얼티메이트 그레이는 인내심이 뒷받침하는 긍정적 메시지를 표현한다. 실용적이고 따뜻하며 낙관적인 색상조합으로 사람들에게 탄력과 희망을 주는 색상 조합'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흔히 견고함, 사색, 깊은 감정을 떠올릴 때는 그레이(회색) 컬러를 떠올리고,

따뜻한, 희망, 용기, 기쁨을 떠올릴 때는 밝은 색의 옐로우(노랑) 컬러를 떠올리게 되는데요.

얼티밋 그레이 & 일루미네이팅은 이렇듯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기다리고 인내할 수 있게 해주는 힘과 긍정의 조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힘을 상징하는 '얼티밋 그레이', 희망을 상징하는 '일루미네이팅'.

인테리어나 홈퍼니쉬(가구), 제품디자인이나 패키징에서 한가지 색상이 아닌 두가지 색상을 이용해서 멋진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겠습니다.

그레이색의 소파에서 노란색의 쿠션으로 포인트를 줄 수도 있구요.

사진상의 접시처럼 금색과 그레이 색으로 포인트를 주어도 너무 잘 어울리네요.

 

올해의 색상으로 선정된 팬톤의 이미지 색상으로 방에 포인트를 주거나, 나만의 아이템을 만들어 꾸며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