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사회뉴스 정보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 선언, 야권 단일 후보 가능할까?

by 모난기록 2020. 1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고 합니다.

안철수 대표는 오늘 오전 11시 기자회견을 열어서 "무너져 내리는 대한민국을 피를 통하는 심정으로 지켜보면서 지금은 대선을 고민할 때가 아니라 서울시장 선거 패배로 정권교체가 불가능해지는 상황만은 제 몸을 던져서라도 막아야 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는데요.

그러면서 "내년 4월 보궐선거, 안철수가 이기는 선거가 아니라 전체 야당이 이기는 선거를 하겠다. 야당이 이기는 선거를 넘어 시민과 국민이 이기는 선거를 하겠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과연 안철수의 서울시장 출마이유는 뭔지 알아보았습니다.


■ 안철수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 이유는?

원래 안철수 대표는 대선으로 직행하겠다는 뜻을 밝혀왔다고 하는데요.

정권교체의 교두보를 확보해달라는 요구들을 더 이상 외면할 수 없었다며 출마이유를 밝혔습니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출마를 요청해왔지만, 한국 정치의 변화와 중도실용 정치 실현을 위해 대선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을 견지해왔다면서 문재인 정권을 저지하겠다는 뜻으로 서울시장 출마를 결심했다면서, 박원순 전 시장에게 서울시장 후보를 본인이 양보했다고 말하면서 이번에는 야권 단일후보로 나서 서울시장 자리를 차지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안철수 대표가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의사를 밝히면서 내년 재보궐 선거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너무 궁금해지네요.

과연 야권 단일 후보가 가능할지도 궁금하구요.

■ 안철수의 서울시장 출마의사에 대해 정치권 의견은?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여러 출마자 중 한명일뿐"이라고 크게 의미를 두지않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현재 국민의힘에서 서울시장 출마의사를 밝힌 사람은 '이혜훈 전 의원', '조은희 서초구청장', '김선동 전 의원', '박춘희 전 송파구청장'이 있고요.

왼쪽부터 이혜훈 전 의원 / 조은희 서초구청장 / 김선동 전 의원 / 박춘희 전 송파구청장

나경원 전 원내대표도 서울시장 출마를 고민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 상황에서 안철수 대표로 야권 후보 단일화가 가능할지 정말 궁금하네요. 

 

더불어민주당은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의사에 대해 "차기 대선 출마를 위한 꼼수"라고 비판했다고 합니다.

정의당은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의사에 대해 "안철수 대표가 보수 야당 단일 후보를 하든 말든 정의당과는 무관하지만, 정의당은 가치와 정책이 다른 정당과 선거연대를 할 생각이 없다며, 본일을 향한 야권 단일후보 표현은 무례하고 옳지않다"고 했다고 합니다.

서울시민의 한 사람으로써 내년 서울시장 재보궐 선거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너무 궁금해지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