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일기./뷰티

코코넛오일 사용법과 효능, 코코넛오일 이렇게 사용해보세요.

by 모난기록 2021. 2.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코넛오일의 다양한 사용법과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코코넛오일은 저희집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품인데요.

코코넛오일 사용법이 정말 다양한데, 그에따른 효능도 함께 소개해드릴께요!


■ 코코넛오일의 종류

코코넛오일은 고온에서는 액체상태로 유지되지만 낮은 온도에서는 버터처럼 고체로 변하는데요.

정제된 오일과 정제되지않은 버진 코코넛오일로 나눠집니다.

정제된 오일은 불순물을 제거했기때문에 버진 코코넛오일보다 코코넛 특유의 달콤한 향과 색깔이 옅은게 특징인데요. 하지만 버진 코코넛오일보다 자극이 적어 피부미용이나 뷰티케어에 사용하기 좋아요.

버진 코코넛오일은 비타민E가 풍부하고 코코넛 오일의 효능이 좋아서 이용범위가 굉장히 넓습니다. 요리에 첨가해서 먹기도하고 바디케어부터 뷰티케어까지 풍부하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 코코넛오일의 다양한 사용법

1. 화장 리무버

화장을 지울때 코코넛 오일을 손에 녹여서 얼굴에 발라 화장을 지워보세요!

적은 용량으로도 자극없이 화장을 제거할 수 있어요.

 

2. 헤어케어

코코넛오일을 손에 녹여서 손상된 모발끝에 발라주면 훌륭한 트리트먼트가 됩니다.

코코넛오일이 손상된 모발에 단백질을 보충해주면서 수분을 공급해주고, 모발이 손상 되지않도록 보호해주는 역할도 한답니다.

뿐만아니라 코코넛오일을 손가락에 듬뿍 묻히고 두피를 마사지해주면 두피각질이 제거되어 두피가 깨끗해진답니다.

3. 피부보습 및 미용

코코넛오일은 건조한 피부에도 큰 도움이되는데요. 코코넛오일을 몸에 발라주면 보습효과가 뛰어납니다.

필요에 따라 좋아하는 에센셜 오일을 한방울 섞어 바르면 윤기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코코넛오일은 피부에 굉장히 쉽게 흡수되기때문에 임산부들의 경우에는 튼살에 발라주면 효과가 굉장히 좋답니다.

바디케어뿐아니라 얼굴에 오일을 소량 발라주어도 좋다고 합니다.

다만, 다들 좋다고해도 본인에게는 코코넛 오일이 맞지않을수가 있겠죠.

그러니 피부에 바르시기 전에 꼭 테스트 하신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4. 피부마사지

코코넛오일은 특유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향을 가지고 있죠. 저는 코코넛오일로 피부마사지를 가끔 해주는데요.

밤에 자기전에 듬뿍 손에 녹여서 몸을 마사지해주면 피부 보습에도 큰 도움이 되고, 안정을 취하는데 너무 뛰어난 효과를 주더라구요. 

저는 닦아내지않고 잘 문질러서 흡수시켜 준답니다.

 

또한, 겨울철에 입술이 갈라지고 피나는 경험 다들 해보셨을텐데요.

입술에 코코넛 오일을 소량 발라주면 입술이 갈라지는 것을 방지해주고 촉촉한 입술을 만들어준답니다. 

5. 발뒤꿈치 마사지

이 방법은 제가 요즘 제일 즐겨하는 사용법인데요.

발뒤꿈치가 건조해져서 갈라지는 분들은 꼭 해보세요.

코코넛오일을 발뒤꿈치에 듬뿍발라서 마사지를 해줍니다. 비닐봉지를 발에 씌워서 양말을 신으면 끝입니다!

저는 코코라이프의 코코넛오일을 사용하는데요. 냉장고에 보관해놓고 사용한답니다.

오일을 바르기전과 바른후의 발뒷꿈치사진 보면 차이점이 바로 보이시죠?

 


■ 코코넛오일의 효능

 

코코넛오일은 비타민E와 같이 안티에어징 효능이 뛰어납니다.

코코넛오일의 70%는 중쇄지방산이라는 몸에 쌓이지않는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몸에도 굉장히 좋다고 하는데요.

중쇄지방산은 긴 사슬 지방산의 10배 가량의 속도로 분해되면서 연소 에너지로 변환되는데요. 이때 체내에 쌓인 지방도 함께 연소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장기능과 신진대사를 촉진하는것뿐만 아니라 변비에도 도움을 주고 향산화 작용도 높아서 기미, 주름등의 피부관리와 피부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은 소염작용과 향균작용도 뛰어나기 때문에 여드름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코코넛칩을 즐겨먹는데 아무래도 코코넛 오일도 먹어봐야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