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은 일기./맛집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가평 맛집 '송원막국수' 추천

by 모난기록 2021.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너무 좋아하는 막국수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곳은 너무 먼데, 너~~무 맛있어서 벌써 세번째나 방문하고 있는 맛집이에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출연한적이있는 맛집 인데요. 

바로 가평에 있는 막국수 맛집 '송원막국수' 입니다. 

알고보니 이 곳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던 막국수 맛집 이더라구요.


 

 

예전에 가평에 놀러갔을때 한번 가봤는데 정말 너무 맛있어서 막국수를 정신없이 먹었거든요.

또 가고싶어서 갔었는데 그 날은 가게 휴무라 못 먹었고요.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네요 ㅎㅎ

원래 정말 사람이 많았던 곳이라 웨이팅 한시간정도 서서 들어갔는데 다행히 웨이팅없이 바로 먹을수 있었어요.

식당에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는 않은데 저희는 근처에 주차하고 들어갔어요.

 

 

가게 내부는 일반 가정집 같아요~ 할머니집에 온것같은 느낌의 식당입니다.

방이 세개정도 큼직큼직하게 있고 꽤 넓어요.

메뉴는 그렇게 많지않은데요.

제육이 사이즈 별로 있으면 좋은데 아쉽게도 원 사이즈에요.

제육이 인기가 많아서 금방 매진이더라구요. 

저희도 제육은 주문못하고 막국수 大 사이즈로 두개 시켰습니다. 

입이 짧으셔도 大사이즈 주문하시길 추천드려요. 넘 맛있어서 정말 금방 먹거든요. 

 

 

송원막국수는 물대신 끓인물을 주시는데 요게 또 맛있습니다.

음식 나오기전에 홀짝홀짝 마시다보면 음식이 금방 나오실거에요.

따뜻한 육수라 몸 녹이는데에도 넘 좋더라구요~!


 

 

주문하고 기다리니 음식이 나왔습니다~!

막국수에서 고소한 참기름 향기가 정말 장난 아니에요. 

양이 넘 많아서 비빌때 살짝 힘들었지만 열심히 비볐습니다 ㅎㅎ

일반 막국수랑은 조금 달라보이죠? 

다른곳은 먹다보면 느끼하고, 맵고, 너무 달아지고 그러는데 이곳은 간이 쎄지않은데 깔끔하고 맛있어요.

친구도 막국수를 좋아하는데 송원 막국수를 먹고 인생 막국수라며 넘버원이라고 엄지손가락을 내밀더라구요.(허영만쌤아님)

 

 

메밀면이라 많이 먹어도 속이 불쾌하지 않아요. 

일반 면들은 소화가 어려워서 많이 못먹는데 메밀면은 씹을때 향도 좋고 먹고나면 속이 깔끔해서 요근래 제일 좋아하는 면이에요ㅎㅎ 

저는 막국수에 식초나 겨자 안넣고 그냥 나오는대로 먹는데, 꼭 이렇게 드셔보세요.

특유의 메밀향과 소스와 고소한 참기름향이 어우러져서 질리지않고 계속 먹게된답니다.

건강한 메밀 막국수 느낌? 깔끔한데 진짜 중독성있는 미친맛이에요 ㅎㅎ

정말 추천하고 싶은 맛집입니다!

가평 가시게되면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해요~!


 

 

저희는 밥먹고 청평호에 가서 노을보면서 영화 한편 봤습니다.

막국수 드시고 청평호수 들러서 노을 보고 별보고 힐링하고 왔어요. 

방문하시게되면 청평호수도 꼭 들려서 멋있는 풍경 보고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