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은 일기./맛집

서울맛집 발산역 1번출구 신경섭의 인생참치

by 모난기록 2020. 11. 12.
반응형

어제 저녁에 친구들과 신경섭의 인생참치에 다녀왔어요.


강서구(발산역/마곡역)에서 꽤 유명한 맛집이라던데 예약도 어렵게 잡았습니다.

이번주 풀로 예약이 차있다고 해서 덜덜덜.


가실분들은 꼭 예약하고 가셔야해요~!

 

 

참치집에 들어가려면 발산역 1번출구, 9번출구 쪽 루체브릿지 호텔을 찾아야합니다.


왜냐면 식당이 호텔 2층에 위치하고 있거든요.

 

 

 

역시 티비에 나온적이 있는 맛집인가봐요.

사진이 붙어있어서 한컷~

가게 내부에는 사람들이 이미 많더라구요.

바 자리도 다 차 있었어요.

알고보니 여기 주방장님들이 다 입담이 좋으셔서 은근 바 자리에 앉는게 치열하다고 하네요 ㅎㅎ

 

 

저희는 룸으로 안내받았어요~!

가게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룸이 많아서 지금같은 코로나 시기에 가기 좋은 식당인듯해요.

그래서 사람이 많았던 것인가..!!

 

 

 

 메뉴판 입니다.

저희는 1인 5만원코스 실장추천코스를 주문했어요~

보통 실장추천코스를 많이 드시는듯 하더라구요.

 

 

 

기본 셋팅되어있던 상차림입니다.

백김치, 쌈장, 단무지, 생강, 마늘쫑, 락교 등이 있어요.

 

 

바로 이어서 죽을 내주셔요.

게살죽인거같은데 고소하고 아주 맛있었어요.

고소하고 맛나서 뒤에 음식들이 더 기대가 됐습니다~!

 

 

 샐러드도 준비해주셨어요.


위에 라코타치즈도 뿌려져있고, 소스도 아주 맛났어요.

기본적으로 음식이 정갈하고 깔끔하게 나와서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서비스로 주신 참치타다끼 ,
이거는 몇번 먹어본적이있어서 별 기대없이 먹었는데 눈알이 띠용.

왜이렇게 맛있지? 맛 표현이 안되는데 되게 고소하고 입맛을 당기는 그런 맛이였어요.


이어서 바로 내주신 참치~!

 

 

 

대박. 뭐야 5만원 코스 맞나 싶을정도로 진짜 퀄리티가 좋게 나와서 일행들과 입을 쩍 벌렸어요.

빛깔이 진짜 예술이였습니다.

참치부위를 잘 모르는데 부위설명도 친절하게 잘 해주셨어요~!

참다랑어 뱃살 3가지와 울대
그리고 눈다랑어 배꼽살과 뱃살.

마지막으로 곁들여먹을수 있는 참치내장젓도 함께 주셨어요.

 최고의 부위라고 불린다는 배꼽도로와 대뱃살 오도로,

그리고 턱쪽에 있는 뱃살이라는 가마도로까지 주셨다고 합니다.


눈다랑어 배꼽살과 뱃살도 알려주셨네요~^^

 

한점씩 집어먹으면서 음미하는데 와 진짜 맛있었어요.

참치 하면 뷔페에서 무한제공해주는 차가운 참치만 먹어서 저게 왜이렇게 인기가많은건지 몰랏는데 와 참치가 이런맛이였구나 처음 알았네요.

육회처럼 소고기맛이 느껴지는 부위도 있었고, 입에서 고소하게 사르르 녹는 부위도 있었고, 씹는맛이 꼬득꼬득한 참치도 있더라구요.

부위별로 맛이 완전 천차만별이였습니다.

와사비 굳이 안넣어도 너무 맛있어서 간장 그리고 젓갈 혹은 백김치와 함께 곁들어서 먹었어요^^

 

 

계속 나오는 기본 반찬들.. 양이 정말 많죠?

계란찜과 콘치즈도 내주셨는데,

솔직히 참치먹느라 이때부터는 거의 다른메뉴는 잘 안먹었어요ㅜㅜ

 

 

이건 해물 누룽지탕인데 얼큰하고 매콤해서 느끼한 입속을 개운하게 잡아주었어요.

이게 진짜 맛있었어요.

 

 

이건 참치조림 이에요.

약간 찐음식같았는데 부드럽고 부드러웠어요.

짠 맛 하나도 안났습니다.

젓가락으로 살을 떼어내는데 정말 살이 으스러짐...

살을 입에 넣었는데 너무 부드럽고 진짜 맛있었어요.

소스도 약간 족발양념맛이랑 비슷했는데 밥이랑 같이 먹으면 한그릇 뚝딱할수 있을 정도로 별미였습니다.

 

 

이어서 나온 2차 리필!

첫 접시랑 퀄리티가 달라진 부분이 없어요.

진짜 더 좋은 퀄리티의 고기를 주신거같아여.

 

원래 제가 알기로는 일반 참치집에서는 리필을 할수록 퀄리티가 떨어지는 부위들로 가져다주신다고 들었는데,

여기는 처음 접시와 다른점을 못찾겠더라구요.

참치위에 금가루도 계속 올려주셔서 감동..

 

실장님이 참치 먹을때는 와사비를 올려서 먹어야하는것이라고 팁을 알려주셨어요.


참치가 기름이 많아서 와사비를 올리면 매운맛이 느끼한맛을 싹 잡아준다고 하셨습니다.

 

 

참치 위에 와사비를 정말 엄청 올려주셧는데, 입에 넣으니 와사비 매운맛은 하나도 안느껴져서 신기했어요..!


신기해~ 다음번 꿀팁은 다음에 오면 알려주신다고 하셔서 또 한번 방문할 예정이에요 ㅋㅋ

 

 

이거는 백년초 원액이에요~!!

직접 담가서 숙성하신 원액이라고 끊지말고 한번에 마시라고 하셔서 마셨는데 맛있어~!

술인줄알고 미간 찌푸릴 준비했는데 그냥 맛있는 원액이였습니다 ㅎㅎ

 

 

세번째 리필입니다~

참치 퀄리티 대박이죠..?

세번째 리필때는 다들 배불러서 반만 달라고 말씀드려서 받았어요.

말씀안드렸으면 많이 주셨을텐데 이미 배는 꽉차서 들어갈 용량이 없었답니다.


남기면 너무 아까우니까요..ㅠㅠ

 

 

 

가까이서 찍은 참치 ㅠㅠㅠ

진짜 진짜 참치 질이 너무 좋았어요.


사진으로는 못찍었지만, 튀김과 알탕(알도 정말 가득 들어있었음)도 준비해주셨어요.

알밥도 주신다는데 배불러서 마끼로 받아서 먹었어요.


정말 5만원 코스라고 믿지못할 만큼 잘 나왔습니다.


아직까지 배가 부르네요..

참치 맛집 가보고 싶으신 분들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후회없는 식사가 되실거에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