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래동 오마카세 맛집 초밥마트 ♥
안녕하세요.
여러분 늦크리스마스 입니다.! 다들 크리스마스 잘 지내셨나요~?
저는 오늘 친구와 함께 핫하다는 영등포 초밥 맛집 '문래동 초밥마트'에 다녀왔어요..!
요즘 인스타에서 핫한 곳인데, 일식집이 아니고 초밥을 포장 판매하는 곳입니다.
런치, 디너 하루 두타임 운영하시고 신선하고 고급스런 프리미엄 초밥을 한타임당 평일에는 대략 15개 / 일요일은 대략 런치 30개 내외 정도로 팔기때문에 오픈전부터 줄서서 기다리는 곳이에요.
요즘 맛있는 초밥집이 많으니 굳이..? 그렇게까지 줄서서 먹어야하나 생각했지만 친구가 조용히 사진을 보내주더라구요..
2만원 짜리 초밥에 다금바리, 독도새우, 혼마구로가 있다니요..?
다른날에 판매했던 오마카세 초밥에는 고등어회, 성게알도 올라가는거 보고 깜짝 놀랐어요.
고등어회도 파는데요. 드셨던 분 중 한분은 제주도에서 드셨던 고등어회보다 더 싱싱하고 맛있었다고 해서 저도 요거 넘 먹고싶더라구요..ㅠㅠ
독도에서 나는 새우중에 제일 맛있다는 도화새우도 3팩 한정으로 판매도 하셨다고 합니다. 달달하고 식감이 좋은 새우로 유명해서 저도 언젠가는 먹고싶어요..ㅠ
초밥이나 회 뿐만 아니라 머리조림도 판매하실때가 있는데요.
신선한 연어, 방어, 도미 등 생선 머리조림 재료를 묶어서 파는데 넘 가성비 좋더라구요. 특제 간장 소스도 같이 주시는데, 냄비에 특제 간장 소스를 붓고 물을 담아 자박하게 졸여서 만들어서 바로 먹을수 있다고 하는데요.
가격대가 정말 가성비 굿이네요. 생선 질이 안좋고 가격만 저렴하면 당연히 안좋죠.
여기는 사장님이 철학도 있으시고, 하루 판매량을 정말 정성스레 준비하시는걸 판매하시는 음식 사진들만 봐도 알수 있답니다.
회 뿐만 아니라 사이드 메뉴들도 판매를 하시는데요.
입맛을 돋구는 매실절임인 우메보시와, 신선한 연어알 이꾸라.
해삼내장으로 만든 젓갈인 고노와다, 쫄깃한 식감과 톡톡튀는 맛의 타고아사비.
그리고 비싸다는 고급재료 성게알 우니, 연어회와 찰떡궁합인 홀스레디쉬.
락교와 초생강 그리고 3종반찬의 쯔게모노까지 다 개별 표장되어있어서 초밥과 함께 다양하게 곁들어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하셨더라구요.
3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고급 오마카세 초밥이라니.... 왜 핫한지 알겠더라구요.
가게 내부도 넘 깔끔하고, 청결이나 포장 상태에 대해서도 예민하게 관리하시는게 눈에 보여서 믿고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정말 최상의 재료로 만든 초밥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초밥집이라 인기가 많은게 아닐까 싶었습니다.
저도 디너타임에 오마카세 초밥을 노리고 친구 차를 타고 출발했습니다..!
초밥마트는 포장 전문점이며, 진열되어 있는 제품을 고르고 계산 후 가져가거나 홀에서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코로나때문에 홀 식사는 불가능할수 있어요.)
문래동 초밥마트는, 점심과 저녁 그리고 브레이크 타임을 나눠서 운영하는데요. (월요일~토요일 기준)
✔️ 점심 타임 : 낮 12시 ~ 재료소진시 마감
✔️ 브레이크 타임 : 오후 2시 ~ 오후 5시
✔️ 저녁 타임 : 오후 5시 ~ 재료소진시 마감
일요일에는 점심 타임만 운영합니다.
✔️ 점심 타임 : 낮 1시 ~ 재료소진시 마감
▷ CHECK ◁
▷ 상가 우측에 상가 이용객 전용 주차장이 있으나 주차장이 협소합니다.
▷ 점심 타임에는 초밥류만 준비됩니다. 저녁 타임에는 초밥, 사시미, 롤 등 전메뉴가 준비된다고 합니다.
▷ 초밥마트는 매일 아침 수산시장에서 공수한 재료에 따라 메뉴가 구성되어, 메뉴와 구성이 매일 달라질 수 있으며, 전 메뉴 한정판매 합니다.
■ 메뉴소개
▷ 오마카세 초밥 : 20,000원
초밥마트의 시그니처 메뉴, 셰프가 엄선한 제철 식재료로 만든 오마카세 초밥입니다.
계절마다, 그리고 매일 조금씩 구성이 달라집니다.
▷ 모둠초밥 10P : 10,000원 / 모둠초밥 8P : 8,000원
초밥마트의 베스트 메뉴, 가장 기본적인 구성의 모둠 초밥입니다.
▷ 연어초밥 10P : 12,000원
▷ 광어초밥 10P : 12,000원
▷ 모둠사시미 12,000원
▷ 연어사시미 12,000원
■ 대기표 발급 방법
살짝 헷갈리실 수 있으니 잘 읽어주시고 방문하시기 전 참고해주세요.
각 타임별 오마카세 초밥 수량은 현장 대기 오픈 전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매장앞에 공지하십니다.
인스타그램 주소는 아래 참고해주세요.
https://www.instagram.com/chobabmart
초밥마트는 오마카세 수량이 매일 달라지기 때문에 당일 각 타임별 오마카세 수량에 따라 대기 접수를 받고 있는데요.
오마카세 초밥 수량은 1인당 1개 주문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마카세 초밥이 2개 필요하시면 두분이 오셔서 대기표를 받으셔야 합니다.
대기표 발급은 원래 오픈 1시간 반 전에 순서대로 줄선 사람들에 한해서 가게 앞 '키오스크 기계'를 통해 대기표 발급이 가능했는데요.
이제는 오픈 1시간 30분전 현장 대기표를 최대 5팀 까지만 발급하고 그후 나머지 대기표는 오픈 1시간 전 원격 줄서기로 대기표를 발급한다고 합니다.
예약 방법은 인스타그램에 자세하게 설명 되어있으니 읽어보시고 대기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오늘 친구랑 오후 4시30분 되기 50분 전인 3시40분쯤 도착을 했는데, 이미 5팀이 서있더라구요.
진짜 인기가 많은 곳이더라구요.
설마 설마 줄 서있겠어~ 했는데, 와우. 몇시부터 계셨는지는 모르겠는데 5팀 있는거보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어쩌지 하다가 차에서 대기하고 원격 대기표를 도전해보기로 했는데요.
원격 대기표는 어플 "테이블링"을 다운받으셔서 로그인 하시고 오픈 1시간 전 도전하시면 됩니다.
진짜 1초만에 마감되는것 같아요 ㅋㅋ 똥손인 저랑 제 친구는 60번대를 받고 탈락했습니다 ...^^
눈물을 머금고 걍 다른 초밥집가서 초밥사서 집에서 먹었답니다.
정말 인기 굿이네요. 담에는 평일에 도전해보려구요....!!
저는 다만 왜 5팀까지는 현장 대기표를 받는것일까 궁금했어요. 분명히 일찍 갔다가 헛탕치고 오는 분들이 있을것 같거든요. (저희처럼요...ㅜ)
그냥 전체 온라인예약 대기표를 발행할순 없는건가 궁금했는데, 현장 대기가 2팀이상 발생해야만 테이블링을 통해 원격 줄서기가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이해가 되는군요...!
핫한 초밥마트 담에 함 도전해보고 성공하면 후기글 올려드리겠습니다 ^^
'먹은 일기.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거앤프라이즈 서울대입구역 1번 출구 맛집 (4) | 2020.12.31 |
---|---|
영등포 대한옥 2호점 꼬리수육 맛집 추천해요! (2) | 2020.12.30 |
포천 아트밸리 맛집 40년 전통의 '미성식당' 추천 (8) | 2020.12.20 |
신림맛집 순대타운 백순대볶음 '전주익산집' (4) | 2020.12.12 |
서울대입구역 7번출구 막창 곱창 맛집 '홍곱창' 추천 (8) | 2020.12.10 |
댓글